코끼리영어클럽 설명회 안내

영어를 익히며 코칭능력을 키우는 1년의 시간!!!

가르치는 사람은 자신이 가르치려는 기술이나 지식에 빠져 배우는 사람의 상태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가르치고 싶은 지식이나 기술이 좋다고 여길 수록 더욱 배우는 사람의 입장이나 수준 등을 간과합니다. 그래서 코치는 가르치는 법이 아닌 배우는 법에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배우는 사람의 상태나 감정을 주의깊게 살피면서 교감하는 훈련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직접 무언가를 배우며 배우는 사람의 입장이 되어보는 것입니다.

영어에 대한 갈증을 느끼는 코치님들이 은근히 계시더군요. 영어를 배우며 코칭능력도 키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언어학습과 운동학습은 유사한 부분이 상당히 많습니다. 둘 모두 머리로 하는 공부보다 몸이 자동으로 반응하도록 하는 훈련이 요구됩니다. 영어를 익혀나가는 과정을 통해 운동기술을 어떻게 선수들에게 숙달시킬지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함깨 배워나가는 힘을 느끼는 것은 덤이구요.^^

기간 : 2017년 10월 1일 ~ 2018년 9월 30일 (1년)

모집인원 : 8명 (입금순 선착순)

참가비
월 18만원 (교재비, 온라인 학습사이트 이용료 별도) / 일시불 172만원 (20% 할인)
월 200만원 이하 월급을 받는 코치 월 9만원
은퇴 후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전) 운동선수 월 5만원
참가하고 싶으나 도저히 경제적인 여건이 허락되지 않는 분은 각종 노가다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입금계좌 : 기업 01094787222 예금주 최승표

프로그램 설명회
2017년 9월 12일(화) 11~12시반 / 한국청년취업개발원KODY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30길 17 이소니플라자 704호 / 압구정역 2번 출구 100미터, 1층에 스타벅스가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진행 및 문의 : 최승표 (코치라운드 대표 010-9478-7222)

KakaoTalk_20170901_100432767

1년간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1) 나만의 학습목표를 세웁니다.

(예)
최신 해외 야구기사를 직접 읽고 싶다.
유튜브에 있는 야구코칭 영상을 보며 야구지식을 쌓고 싶다.
우리팀의 용병 선수와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
이론교육의 일환으로 선수들에게 영어를 가르치고 싶다.
해외전지훈련을 가서 편안하게 의사소통을 하고 싶다.

(2) 자신의 현재 수준과 목표에 맞는 학습전략을 세우고 학습방법을 선택합니다.

(3) 주1회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 미팅을 통해 서로 동기부여를 하고, 학습과정에 대한 피드백을 받습니다.

(4) 분기에 1차례씩 단어와 문법 지식을 늘리기 위한 집중교육 시간을 갖습니다.

(5) 일주일에 2번 밴드나 카톡을 통해 제공되는 단어와 예문을 공부합니다.

*구체적인 날짜와 오프라인 미팅 장소 등은 참가자들 간의 협의로 결정합니다.

One thought on “코끼리영어클럽 설명회 안내

  • 2017년 9월 5일 8:48 오전
    Permalink

    코끼리영어클럽은 영어학원처럼 강사가 있어서 가르쳐주는 대로 배우는 과정이 아닙니다. 운동부의 현실에서 지도자분들이 따로 시간을 내서 학원을 다니기는 참으로 어렵죠. 하지만 세상이 참 좋아져서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뒤져보면 나에게 맞는 학습도구들을 곳곳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단지 목표를 구체적으로 잡는 것을 도와드리고, 하루중에 언제를 활용해 어떤 학습방법으로 공부해 나갈지를 함께 이야기 나누며 거들어 드릴 뿐입니다. 그러므로 지금의 영어수준과도 아무 상관없습니다.

    혼자서도 얼마든지 할 수 있지만 그래도 함께 하는 이유는 우리 마음이 감정에 지배되기 쉽기 때문입니다. 특히, 처음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단계에서는 필연적으로 온갖 불편한 느낌들과 도망가고 싶은 생각들이 들끓기 마련인데요. 이런 시간은 같은 길을 가는 동료가 있을 때 보다 수월하게 지나갈 수 있습니다.
    다음 주 화요일에 가벼운 마음으로 설명회에 오셔서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달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