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회) 미국야구 육성시스템 들여다보기 (9월 9일 월요일 10시)

메이저리그로 상징되는 미국야구의 육성시스템을 들여다 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미국야구가 모든 측면에서 우리보다 앞서있다고 할 수는 없을 겁니다. 하지만 리틀야구부터 메이저리그까지, 하루에 벌어지는 야구경기의 숫자와 저변만큼 그곳에서는 우리와는 다른 많은 일들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야구계 너머의 인재들을 적극적으로 끌어당기며 과학기술과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결합하는 그들의 방식은 선수육성의 틀을 새로 짜고 있는 중입니다.

미국야구의 현장을 ‘꽤 오랜 시간 동안 직접’ 체험한 두 분을 모셨습니다. 시카고 컵스에서 트레이닝 코치로 활동하고 계신 허재혁 코치님은 국내 구단에서의 경험도 있으시기 때문에 두 나라의 육성방식 차이와 시사점에 대해 통찰력있는 아이디어를 제공해 주실 것으로 기대됩니다.

<바이오메카닉 피칭이야기>의 저자 조용빈님은 미국 유수의 아카데미를 두루 경험하고 실제 미국의 유소년 선수들을 지도하며 보고 느낀 것들을 구체적인 사례 위주로 나누어 주실 예정입니다.

선수와 코치, 그리고 유망주 육성시스템에 대해 고민하고 계신 구단 관계자분들이 영감과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O 강연회 일정

9월 9일 (월) 오전 10시 ~ 오후 1시

10시 ~ 10시 40분
조용빈 “미국의 야구아카데미를 체험하며 느낀 것들. 그들이 선수육성을 위해 사용하는 철학과 도구들”

10시 40분 ~ 11시 20분
허재혁 “메이저리그와 국내구단 육성 시스템의 차이, 그리고 그 시사점들”

11시 20분 ~ 1시 : 질의응답

O 장소 : 잠실주경기장내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회의실(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5 잠실주경기장내 B-21호)

O 참가비 : 10만원 (학교야구부 감독, 코치, 학부모 3만원 / 학생선수 1만원 / 구단에서 3인 이상 참가시 50% 할인 (예) 5명 참석 50만원 ☞ 25만원)
O 참가신청방법 : 아래 참가신청 버튼을 클릭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참가비를 입금해 주시면 됩니다. (신청인원에 따라 장소가 변경될 수 있으니 연락번호를 꼭 남겨주세요.)

O 입금계좌 : 국민 549801-01-223205 예금주 최승표(코치라운드)
O 문의 : 최승표 010-9478-7222


조용빈님의 글 몇 꼭지를 모아놓은 페이지

조용빈의 바이오 메카닉 피칭이야기

허재혁 코치님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팟캐스트

(팟캐스트 투미닛) 52화. 마이너리그 육성시스템1 (feat. 허재혁)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