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숍 안내) 나는 왜 운동을 하고 있나?
대부분의 시간을 운동장에서 보내는 아이들에게 자기 성찰의 시간을 마련해주기 위해 워크숍을 조그맣게 준비해 보았습니다. 워크숍을 진행할 심마니스쿨의 강정욱 코치는 제가 오랜 기간 인연을 맺어온 청소년교육 전문가입니다. 아이들이 ‘좋은 이야기’를 듣기 보다는 자신의 이야기를 쏟아내는 자리라고 이해하시면 좋겠습니다.
<학생운동선수를 위한 워크숍 안내>
“나는 왜 운동을 하고 있나?”
공을 가지고 노는 게 재밌어서, 친구들과 운동장에서 땀을 흘리며 뒹구는게 마냥 즐거워서 시작한 운동. 하지만 어느 순간이 되니 운동장을 향하는게 마냥 기다려지지는 않습니다. 가끔은 게임이나 실컷 하며 쉬었으면 좋겠고. 형들이나 코치님들이 보기 싫어 학교에 가기 싫을 때도 많습니다. 이런 오락가락하는 마음을 잡아주는 나만의 버팀목은 무엇일까요? 그것을 찾을 수 있다면 배가 탈 것 같은 복근운동도, 팔이 끊어질 것 같은 푸쉬업도 기꺼이 견뎌낼 수 있을 겁니다.
<강사>
강정욱 (심마니스쿨 대표)
<프로그램 내용>
1. 왜 운동을 시작했는지, 지금까지 운동을 하며 가장 좋았던 기억은 무엇인지, 또 최악의 경험은 무엇이었는지 함께 나누며 무엇이 나를 움직이게 하는지 살펴봅니다.
2. 모든 스포츠는 실패와 실수로 가득 차 있습니다. 지금까지 나는 실수와 실패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지 살펴봅니다. 그리고 앞으로 어떤 마음으로 운동을 해나갈지 함께 그려봅니다.
<일정 & 장소>
O 시간 : 2015년 10월 24일 (토) 오후 2시 ~5시 (3시간)
O 인원 : 선착순 8명 (종목에 상관없이 중1~고2 학생운동선수면 누구나, 입금순으로 마감됩니다.)
O 장소 : 나눔문화플랫폼 <허그인> (합정역 3번 출구 200미터, 서울 마포구 서교동 395-183)
O 참가비 : 4만원 / 조기등록할인 3만원 (9월 30일까지 입금하신 분에 한합니다.)
O 신청방법 : 페이스북 댓글이나 메시지, 문자로 신청 후 입금(기업은행 010-9478-7222 예금주 최승표)
O 문의 : 최승표(010-9478-7222 choopa300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