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칭을 하는데 스윙을 볼 수 없다면

우리야구 유튜브에도 출연해 비전트레이닝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소개해 주셨던 최종환 코치님의 글입니다.

[나(코치)에게 영감을 주었던 질문. 선수에게도 영감을 줄수 있는 질문 입니다.]

“선수의 경기력을 향상 시켜야 하는데 갑자기 눈이 보이지가 않는다는 상상을 해볼게요. 선수를 코칭 해야 하는데 그들의 스윙을 전혀 볼 수 없다면, 그 선수를 더 좋게 만들기 위해 당신은 몇 가지 방법을 생각 해낼 수 있습니까?”

재키 버크는 대부분의 골퍼가 어떻게 스윙(동작) 하는지에 너무 많은 시간을 허비하고 있다고 지적 했습니다.

저도 초보 교습가 시절에는 스윙(동작)의 비밀에 집중 되어 있었고 그것을 알아내기 위한 노력에 시간과 돈을 투자 했습니다.

해외로 코칭 세미나를 다니던 여정에서 한 코치에게 답이 아닌 위 질문을 받고 고민하고 생각하며 사고의 폭이 넓혀지며 선수의 경기력 개선을 위한 다양한 요소에 눈을 뜨게 되었던 계기가 되었습니다. 즉 관심사가 변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방식으로 선수를 코칭하며 개선 시키고 성장 할수 있는 지식과 정보를 획득 해야 합니다.

스윙(동작)은 골프라는 게임(전체)의 아주 작은 조각 입니다. 그 조각이 완벽하지 않아도 성공하는 골퍼는 많으며 그 조각에 완벽이라는 강박증을 가지게 되면서 게임(전체)을 잃어버리는 골퍼도 많이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