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의 홈런 1위 비결은 ‘휴식’

넥센의 벌크업과 홈런의 비결은 ‘휴식’입니다. (출처 : 스타뉴스)

 

“이 코치가 말하는 ‘벌크업’의 비결은 뭘까. 의외로 답은 간단했다. 바로 ‘휴식’. 이 코치는 “훈련을 많이 하지 않는 게 벌크업의 비결”이라고 잘라 말했다. 이 코치는 “훈련을 많이 하면 근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면서 “매일 일한다고 생각해보시라. 하루에 계속 운동을 하면 근력이 떨어지는 게 당연하다”고 설명했다.

이 코치는 “그런 부분에서 조절을 잘해야 한다. 하지만 무조건 쉬는 것은 아니다. 적절한 휴식이 중요한 것”이라면서 “훈련을 많이 하면 피로가 쌓이게 되고, 피로가 쌓이면 부상을 당하기 쉬우며 근력도 떨어지게 된다”고 힘주어 말했다.

“전날 밤 하루 정도 타격 훈련을 걸렀다고 해서 경기에 큰 지장이 생기는 건 아니다. 한국의 경우, ‘운동 선수들은 쉬는 것 없이 계속 훈련을 해야만 한다’는 일부 고정된 시각이 있는 것 같다. 하지만 미국 여자 골프의 경우, 한국 선수보다 적은 연습량으로도 세계무대서 정상급 성적을 내고 있다. 야구는 ‘힘’의 스포츠다. 최대한 경기에 집중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휴식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했다.

이 코치는 “근력 운동을 열심히 하면 배트 스피드와 발도 빨라진다. 이는 타격과 주력에 도움에 된다. 벌크업을 한 이후 배트를 들면 가볍게 느껴지는 것”이라면서 “그러면 배트를 컨트롤하기도 좋아지고 스피드도 빨라진다”고 덧붙였다.”

 

(기사 읽기)

넥센 이지풍 코치가 밝힌 ‘벌크업 비결’ 그리고 ‘약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