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컨벤션 둘째 날의 만남과 풍경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2022 세종스포츠정형외과 우리야구 컨벤션을 마무리했습니다. 둘째 날의 풍경들을 몇 장의 사진과 함께 전해드립니다.

VIP 후원사로 큰 도움을 주신 왓베이스볼에서 2023년 탁상용 달력을 참가자분들을 위해 선물해 주셨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야구용품은 ♥ 왓베이스볼!!!!


SSG 랜더스 이대수 퓨쳐스 총괄코치님과 김재현 인천연수구리틀야구단 감독님께서 아침 일찍 컨벤션을 찾아주셨습니다.

윤요섭 LG 트윈스 코치님의 첫 번째 세션. 바닥 구석구석을 옷으로 닦으시며 열강을!!!

딱딱한 야구기록과 통계들을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풀어주시는 야구 스토리텔러! SBS 이성훈 기자님의 “숫자로 보는 한국야구의 트랜드”

오늘도 코치님들 간의 만남과 대화는 강연과 상관없이(!!) 이어집니다.

작년에 이어 부상예방과 관련해 좋은 말씀을 나눠 주신 세종스포츠정형외과 금정섭 원장님

신경과 전문의 안성기 원장님의 운동학습을 주제로 한 세션. 이번에 나오는 롭 그레이 박사의 책 <인간은 어떻게 움직임을 배우는가>의 번역 감수 작업도 해주셨습니다.


목숨보다 귀한 금쪽같은 외출을 부대에 신청하고 컨벤션에 참석한 한화 이글스 김승일 선수. 한화 이글스의 스탭들도 깜짝 놀라며 반겨주었습니다. 무대에 모셔서 이야기를 듣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올해도 생생한 바이오메카닉스 적용사례를 나눠주신 SSTC 조준행 박사님

야구선수에게 어떤 대사작용이 일어나며 이를 위해 어떤 트레이닝을 해야 하는지 말씀해 주신 동국대학교 김언호 교수님. 성균관대 야구부 졸업예정인 서상호씨가 질문을 했다가 무대로 불려나갔습니다 ㅎㅎ

컨벤션을 찾아주신 한화이글스 최홍성 전략팀장님과 구단 스탭분들. 왼쪽의 박기태씨는 작년 컨벤션에서 강연을 제공해 주시기도 했습니다.

SSG 랜더스 우승의 주역! 데이터 파트의 박윤성, 송성우님의 강연. 한국시리즈 직전에 박종훈 선수의 피칭메카닉을 데이터와 영상을 활용해 미세하게 조정한 사례가 매우 흥미진진했습니다.

머리에 기름칠 제대로 하고 오신 윤형준 트레이너. 기본과 장기적인 관점을 강조한 세션이었습니다.

도곡스포츠퍼포먼스트레이닝센터 허재혁 코치님께서 소개해 주신 ‘야구선수를 위한 실용적인 영양전략’

올해 컨벤션은 임창민 선수의 감동적인 강연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많은 참가자분들이 꼽은 올해 베스트 강연!!!

늘 지나고 나면 아쉬움 투성이입니다. 2023년에는 조금더 나은 컨벤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참가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