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저스 마이너리그 타격디렉터 인터뷰

팬그래프에 올라온 다저스 마이너리그 타격디렉터의 인터뷰를 고맙게도 어떤 분께서 번역해 주셨습니다. (출처 : mlbpark)

선수들에게 우리가 리그 승격을 판단할 때 어떤 기록들을 중요하게 여기는지 알려준다. 꼭 타율 같은 전통적인 스탯이 아니라 OPS, wRC+, 볼넷 또는 삼진 비율 등이 될 수도 있다. 타율 하나만을 보지 않는다는 걸 선수들에게 알려준다.

우리가 생각하는 바람직한 타석이 어떤 것인지를 가르친다. 결과보다 과정을 중시하기 때문에, 라인 드라이브로 아웃되면 너무 속상해 할 필요가 없고, 반면 운좋게 빗맞은 안타를 쳤다면 너무 기뻐할 일이 못되는 것이다. 결국 우리가 선수들에게 바라는 건 공을 강하게 때리는 것, 그리고 과정을 중시하는 것이다.

같은 걸 하더라도 몸이 그걸 어떻게 해내느냐는 타자마다 다르다. 누구에게는 배트가 스윙 평면에 빨리 들어가려면 다운 스윙을 하라고 가르치는 반면 다른 누구에게는 어퍼 스윙을 해야 한다고 가르칠 수 있다. 그 사람 몸이 그러니까.

무브먼트 스크린으로 선수의 유연성 및 신체의 동작 방식을 측정하면 로테이셔널 타격을 하는 유형인지, 리니어 타격을 하는 유형인지, 스트라이드가 긴 유형인지 등을 알 수 있고, 그에 맞춰서 선수가 어떤 스윙을 하면 좋은지 조언을 하게 된다.

(전체 번역글 읽기)

Aaron Bates 보조 타격코치 인터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