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소도Rapsodo 체험모임 (2월 14일, 선착순 3명)

다음주 수요일(2월 14일) 오후 1시에 송파야구연구소에서 랩소도Rapsodo 장비 체험모임을 합니다. 랩소도는 데이터 기반data-driven 훈련을 가능하게 해주는 레이저측정장비입니다. 투수 버젼과 타자 버젼이 있는데 이번에 진행하는 것은 투수 버젼입니다. 혹시 랩소도를 통해 피칭데이터를 알고 싶은 선수나 부모님, 지도자분 계시면 댓글이나 문자로 신청해 주세요. 시공간의 제약이 있어 인원은 부득이하게 선수 3명, 부모님이나 지도자 8명으로 제한하겠습니다.

아직은 데이터를 정밀하게 분석해서 실전에서 응용할 수 있는 코칭을 해드릴 수 있는 수준은 아닙니다. 그저 한번 재미로 나의 구속과 회전수, 수직/수평 무브먼트 등을 확인한다 생각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하지만 데이터 기반 훈련, 그리고 피치 디자인pitch design의 기본적인 개념과 메이저리그의 몇 가지 사례 등은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어가 자유로우신 분은 아래 링크해 드리는 피치 디자인pitch design 시리즈를 한번 훑어보고 오셔도 좋겠습니다. 장소를 제공해 주신 송파야구연구소 윤규진 감독님 감사드립니다.

일시 및 장소 : 2월 14일 (수) 오후 1시 ~ 3시 / 송파야구연구소(서울특별시 송파구 방이동 227-12 지하1층)

신청 : 최승표 010-9478-7222

참가비 없음

https://www.youtube.com/watch?v=tB1Gr9EXYu8

데이터에 기반한 훈련

드라이브라인 아카데미의 피치 디자인 아카이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