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컵스의 한국인 코치 허재혁, “유망주가 빅리그에서 성공하려면”

시카고 컵스 허재혁 코치님 인터뷰 기사입니다. 빅리그를 도전할 선수가 아니더라도 야구를 하는 선수라면 새겨들을 이야기가 많습니다. 특히 영양에 대해 강조를 많이 하시네요. 10월 6일(토)에 진행되는 ‘제이밴드 파티’에 오시면 허재혁 코치님의 경험담을 직접 들으실 수 있습니다. 일부 취소한 분들이 계셔서 몇 분 더 모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이영미 칼럼)

“흔히 몸을 만든다고 하는데 몸 만드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포함된다. 단순히 체력 훈련만 많이 해서 좋은 몸을 만들 수 있는 게 아니다. 루틴과 영양이 풍부한 식단이 뒷받침돼야 한다.

경기 후에는 원정 숙소에 야식으로 치킨이나 떡볶이, 족발 등이 배달돼 온다. 그런 음식을 먹다 보면 신체 회복 능력이 더딜 수밖에 없다.

아침에 훈련장으로 출근하는 선수들에게 구단은 영양가 높은 아침 식단을 준비한다. 식사를 마친 선수들은 1시간 30분가량 스트레칭과 강도 높은 러닝과 웨이트트레이닝을 소화하고 점심 전에 모든 일정을 마무리한다. 점심을 먹고 퇴근하는 선수들에게 구단은 영양사가 마련한 디너 박스를 제공한다. 선수들 중에는 체중을 감소해야 하는 선수도 있고 체중을 늘려야 하는 선수도 있다. 영양사가 선수의 몸 상태에 맞는 식사를 준비해서 디너 박스를 만들어주는 것이다.”

(기사 읽기)

[이영미 人터뷰] 컵스의 한국인 코치 허재혁, “유망주가 빅리그에서 성공하려면”

(관련글)

https://coachround.com/%ED%9B%88%EB%A0%A8%EB%A3%A8%ED%8B%B4-%ED%94%BC%EC%B9%AD%EB%A3%A8%ED%8B%B4%EC%9D%84-%EB%A7%8C%EB%93%9C%EB%8A%94-%EA%B2%83%EC%9D%80-%EC%99%9C-%EC%A4%91%EC%9A%94%ED%95%9C%EA%B0%80/

(제이밴드 파티 안내)

(행사안내) 제이밴드 파티 (10월 6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