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칭 아카데미간의 건강한 다툼

톰 하우스Tom House가 운영하는 미국의 대표적인 피칭 아카데미인 NPA의 훈련 프로그램에 대해 또 다른 피칭 아카데미인 Driveline Baseball에서 의문을 제기하는 글을 올렸습니다.

손목에 무거운 도구를 묶고 하는 훈련방법같은데 워낙 전문적인 분야라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인지, 무엇이 옳은지 잘 모르겠네요. 저는 그저 우리나라에서도 야구이론이나 지도방식에 대한 건강한 다툼, 상대를 존중하는 갑론을박이 자주 벌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NPA는 통제그룹과 실험그룹을 나눠 테스트한 자료를 공개한 적이 없습니다. 그렇기에 과학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NPA의 주장을 평가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단지 케이스 스터디 내지는 하나의 사례 정도에 지나지 않습니다.

여러 증거를 기반으로 우리는 훈련프로그램에서 “holds”(비판하고 있는 NPA의 프로그램)를 제외하였습니다. 대신 wrist weights, pronated kneeling throws, modified free weight training 등을 진행합니다. 우리에게는 “holds”가 발전시키고자 하는 메카닉 패턴이 아니고 투수에게 효과적인 트레이닝이 아니라는 점이 분명합니다.”

(원문 읽기)

NPA VELOCITY “HOLDS” – THEIR TRUE ORIGINS AND MECHANICAL PROBLEMS THAT COME WITH THE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