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를 설명하기 위해 다섯 가지 다른 방법을 사용하는 코치 (브래드 홀먼)

언어를 움직임으로 연결하는 과정에서 코치와 선수 간에는 필연적으로 미묘한 느낌의 차이가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선수에게 하나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표현방법을 준비하는 워싱턴 내셔널스 브래드 홀먼 피칭 코디네이터의 사례입니다 (mlb.com 2013년 6월 기사)

그림은 앞발이 착지할 때 점프가 되는 문제가 있었다. 그런 동작은 제구에 문제를 일으켰다. 그는 홀먼 코치를 통해 ‘staying compact’, ‘engage your core’ 등의 주문을 배웠고, 이를 통해 제구를 잡을 수 있었다. 홀먼과 연락을 주고받는 그림은 “그는 메카닉의 여러 측면을 잘 이해합니다. 그리고 하나의 메카닉을 다섯 가지 방법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어떤 투수 코치는 한 가지 방법으로만 설명합니다. 이해가 안 되는 경우가 있죠. 홀먼은 하나의 말을 고수하지 않습니다. 똑같은 의미의 말을 다섯 가지 다른 방식으로 말합니다. 그 중에 하나는 와닿게 되죠.”

​”내가 얼마나 아느냐가 중요한게 아니라 선수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선수에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죠. 그때 비로소 가치있는 정보가 됩니다.” (브래드 홀먼)

전체 기사 읽기 http://atmlb.com/3aP6gX3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