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멘탈갑 프로젝트 참가자 후기
이번 1차 멘탈갑 프로젝트에서는 아래의 내용들이 다루어졌습니다. 멘탈갑 프로젝트는 연중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2차) 1월 10일
(3차) 2월 14일
(4차) 3월 20일
.
첫째, 불편한 마음이 생겨나는 원리를 파악하고, 이 원리를 이용하여 불편한 마음을 다루는 방법을 익힌다.
☞ 과거의 상처로 주눅이 들거나 의기소침해 하는 친구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
둘째, 나만의 Zone으로 언제든지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을 익히고, 나만의 Zone에서 나만의 흐름을 타는 연습을 한다.
☞ 연습때는 잘 하다가 시합에 들어가면 흔들리는 친구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고, 뇌과학의 원리를 이용하여 최고의 운동능력이 발휘되도록 해 줍니다.
.
셋째, 운동에 대한 의지를 일으키는 것이 아니라 운동에 대한 의지가 일어나도록 하는 방법을 배우고 익힌다.
.
넷째, Image Training을 생활화 하여 시합 중 순식간에 벌어지는 상황에 대하여 몸이 무의식적으로 대응하게 하는 시스템을 구축한다.
.
아래는 참가하신 선수와 부모님들의 후기입니다.
못하는 부분은 질보다 양으로 하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강좌를 들어보니 운동이란 순간적인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무의식적 대처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무의식이 운동에서 차지하는 역할과 비중이 크다는 것과 Zero 상태의 정의와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생소한 분야였으며 이전에 생각하지 못한 차원에 대하여 눈뜨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고OO, 48세, 아빠)운동할 때 “눈치본다. 소심하다. 자신감 없다” 등의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집에서 운동 때문에 갈등이 자주 있었습니다. ‘생각은 내 것이 아니다, 바람과 같다’를 느꼈을 때, 몸이 바뀌는 것을 느꼈습니다. 다른 트레이닝들도 해 보면 바뀔 것 같습니다. 재밌었습니다.
(고OO, 15세, 야구선수)처음엔 지루했는데 듣다보니까 야구하면서 도움이 되는 말이어서 좋았습니다. Zero 상태에 들어가는 것은 야구에 바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박OO, 16세, 야구선수)이런 원리로 애들에게 트레이닝을 해주면 아이의 무의식에 필요한 정보가 쌓이게 되고, 무의식에 쌓인 정보가 시합에서 결과로 나오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술훈련 하듯이 멘탈 트레이닝을 꾸준히 하면 많은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박OO, 44세, 엄마)어려운 강의를 쉽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Zero 상태 만들기, 이미지 트레이닝을 많이 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문OO, 44세, 아빠)그동안 생각이 많았던 거는 일부러 그랬던게 아니고 나도 모르게 떠올라 알게 된 것이었습니다.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습니다.
(문OO, 15세, 야구선수)멘탈 트레이닝이 중요한 걸 알았고, 알려주신 방법을 잘 사용해 보겠습니다.
(OO, 13세, 야구선수)무의식적인 능력도 올려줘야 최고의 선수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OO, 아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