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키 베츠의 독서 멘탈 컨디셔닝
덕아웃에서 책을 읽거나 오디오북을 들으며 경기를 준비한다는 부키 베츠 선수의 멘탈 컨디셔닝을 다룬 mlb.com 기사입니다. 기사 중에 책과 관련한 내용만 옮겼습니다.
”지금은 배우 윌 스미스의 책을 듣고 있다. 매우 두꺼운 책이다. 유명 동기부여 강사인 데이빗 고긴스의 왕팬이기도 하다. 네이비씰과 아미레인저, 공군전략항공컨트롤러같은 최고의 트레이닝 과정을 모두 섭렵한 유일한 인물이다.
무키 베츠는 어떤 사람과 저녁을 먹고 싶냐는 질문에 윌 스미스, 데이빗 고긴스 외에 버락 오바마 전대통령도 언급했다. 운동선수는 포함되어 있지 않다. 가치가 없다고 여겨서가 아니라 다른 분야의 사람들로부터 교훈을 얻고 싶기 때문이다. 자신도 그런 생각을 하게 될 줄 몰랐다며 책을 읽으며 일어난 변화에 대해 말한다.
정신건강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면서 무키 베츠는 실패를 보다 잘 다루는 법을 배워나가고 있다. 그는 여전히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심을 가지고 있는 선수다. 늘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하지만 지금 그는 실패가 단순히 노력 부족 때문에 일어나는 것을 아니라는 것을 이해하기 시작했다.
162경기를 하는 동안 선수는 당연히 망가지는 날을 겪게 된다. 하지만 스윙을 발전시키려는 무키 베츠의 노력은 매일 계속되고 있으며, 이제는 마음을 날카롭게 다듬는 작업도 여러 측면에서 비장의 무기가 되고 있다.
”아주 오랫 동안 야구를 즐길 수는 없잖아요. 그래서 매일, 매 타석을 즐기려고 합니다. 모든 타석에서 역사를 만드는게 저의 목적입니다. 그것이 무엇이든지요.”
독서를 통해 자기애를 키웠다고 말하는 박종훈 선수
안녕하세요 저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입니다. 제가 우연히 생체역학 분석데이터” 경기력 향상과 부상 예방을 위한 새로운 접근법 (변경석, 벡터바이오) 이 게시물을 접하게 되었는데 중간에 엘리트 투수와 일반인 투수 간의 투구 동작 시 지면 반력을 분석한 그래프와 설명을 매우 관심 있게 보았어요! 그래서 이 부분을 저도 나름대로 분석해보고 싶은데 혹시 다른 분석한 그래프가 있을까요? 있으시면 그래프 사진을 캡쳐해서 보내주실 수 있는지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