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키 베츠의 독서 멘탈 컨디셔닝

덕아웃에서 책을 읽거나 오디오북을 들으며 경기를 준비한다는 부키 베츠 선수의 멘탈 컨디셔닝을 다룬 mlb.com 기사입니다. 기사 중에 책과 관련한 내용만 옮겼습니다.

​”지금은 배우 윌 스미스의 책을 듣고 있다. 매우 두꺼운 책이다. 유명 동기부여 강사인 데이빗 고긴스의 왕팬이기도 하다. 네이비씰과 아미레인저, 공군전략항공컨트롤러같은 최고의 트레이닝 과정을 모두 섭렵한 유일한 인물이다.

​무키 베츠는 어떤 사람과 저녁을 먹고 싶냐는 질문에 윌 스미스, 데이빗 고긴스 외에 버락 오바마 전대통령도 언급했다. 운동선수는 포함되어 있지 않다. 가치가 없다고 여겨서가 아니라 다른 분야의 사람들로부터 교훈을 얻고 싶기 때문이다. 자신도 그런 생각을 하게 될 줄 몰랐다며 책을 읽으며 일어난 변화에 대해 말한다.

​정신건강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면서 무키 베츠는 실패를 보다 잘 다루는 법을 배워나가고 있다. 그는 여전히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심을 가지고 있는 선수다. 늘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하지만 지금 그는 실패가 단순히 노력 부족 때문에 일어나는 것을 아니라는 것을 이해하기 시작했다.

​162경기를 하는 동안 선수는 당연히 망가지는 날을 겪게 된다. 하지만 스윙을 발전시키려는 무키 베츠의 노력은 매일 계속되고 있으며, 이제는 마음을 날카롭게 다듬는 작업도 여러 측면에서 비장의 무기가 되고 있다.

​”아주 오랫 동안 야구를 즐길 수는 없잖아요. 그래서 매일, 매 타석을 즐기려고 합니다. 모든 타석에서 역사를 만드는게 저의 목적입니다. 그것이 무엇이든지요.”

​원문기사 읽기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1 Comment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조성목
조성목
3 months ago

안녕하세요 저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입니다. 제가 우연히 생체역학 분석데이터” 경기력 향상과 부상 예방을 위한 새로운 접근법 (변경석, 벡터바이오) 이 게시물을 접하게 되었는데 중간에 엘리트 투수와 일반인 투수 간의 투구 동작 시 지면 반력을 분석한 그래프와 설명을 매우 관심 있게 보았어요! 그래서 이 부분을 저도 나름대로 분석해보고 싶은데 혹시 다른 분석한 그래프가 있을까요? 있으시면 그래프 사진을 캡쳐해서 보내주실 수 있는지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1
0
뭔가 의견이 있으시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