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복을 도와주는 수분 섭취

근육 운동과 회복, 수면과 수분 섭취 등에 관한 트레이너의 조언입니다. 콜라, 사이다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보여주어도 좋겠네요. (출처 : 조원석님 페이스북)

“회복이 운동보다 더 중요하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우선적으로 우리 몸은 운동으로부터 모든 이득을 얻으니까요. 하지만 운동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회복입니다. 수면, 수분 충전, 우리가 먹는 음식, 일상 생활에서의 스트레스 같은 것들이 회복을 좌우합니다.

가장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은 그냥 단순히 더 많은 수분을 섭취하는 거에요. 항상 뭔가를 들고 다니면서 마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커피나 탄산음료 혹은 슈퍼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개개인이 선호하는 음료가 대부분이죠. 이런 것들 대신에 물을 섭취한다면 몸 상태를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는 단백질이 근육을 생성하죠. 상처난 근육을 재생성하기 위해 근육은 단백질을 필요로 합니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의 연료 역할을 하고 단백질은 근육 생성을 맡고 있죠. 보통은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2:1 비율로 섭취하기를 권장합니다. 피쉬 오일은 꼭 섭취해야 할 보충제라고 말하고 싶네요. 피쉬 오일은 혈액을 맑게 해주죠. 이렇게 온몸으로 혈액을 좀 더 쉽게 뿜어낼 수 있게 해줍니다. 더 많은 산소가 온몸으로 빨리 전달되어 결론적으로 더욱 빠른 회복이 가능한 것을 느끼게 됩니다.

활동성 휴식은 심장 박동이 평소보다 조금 올라간 상태로 운동 내내 자유롭게 대화가 가능한 정도의 강도여야 합니다. 끝난 후에 몸이 한결 나아진 느낌을 받아야 합니다. 또한 시작할 때는 몸의 원할한 순환을 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는 것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유연성은 정말 중요합니다. 운동을 할 때에는 관절의 최대 가동범위를 항상 염두해 두고 체크해야 합니다. 더 먼 가동 범위를 가지게 되면 더 강한 힘을 낼 수 있습니다. 운동이 끝난 후에 명상 같은 것을 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이는 심장박동을 정상으로 내려가게 하고 이로서 중추신경계를 향상된 생리상태로 만드는 과정을 돕습니다. 그리고 나서 어떤 종류건 가볍게 늘려주는 동작이나 스트레칭을 해주면 몸을 한결 자유롭고 유연한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수면은 수분 섭취 다음으로 중요하거나 한두 손가락에 드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보통 수면 시간보다 10분만 더 자보면 회복에 얼마나 큰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 스스로 놀라게 됩니다. 또한 아주 깊은 수면을 취하시길 권장하는데 방을 어둡게 하고 온도를 살짝 낮추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량 혹은 강도를 높혔다면 좀 더 나은 수면 환경과 수면의 양에 신경쓸 필요가 있습니다.”

영상보기 ☞ 조원석님 페이스북  

(관련글)

https://coachround.com/%ed%95%98%eb%a3%a8-3-7%eb%a6%ac%ed%84%b0%ec%9d%98-%eb%ac%bc%ec%9d%84-%eb%a7%88%ec%8b%9c%eb%8a%94-%ec%95%a0%eb%9f%b0-%eb%86%80%eb%9d%bc/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뭔가 의견이 있으시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