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은 코치가 말하는 것에 거의 관심이 없습니다.”

미국의 대표적인 야구 아카데미 중 하나인 플로리다 베이스볼 아머리에서 10월에 개최하는 Baseball Skill Acquisition Summit 소개글 일부입니다.

2014년에 운동학습motor learning과 기술 습득skill acquistion 분야의 최고 전문가 중 한 분인 프란스 보쉬가 텍사스 베이스볼 랜치에서 강연을 한 적이 있습니다.

프란스 보쉬는 무대에 서서 200여 명의 야구코치들을 바라 보았습니다. 선수에게 어떻게 하라고 말하고, 선수가 하는 것을 지켜본 후 그 동작을 더 잘할 수 있는 방법을 말해주는 것이 코치의 일입니다.

그는 전통적인 네덜란드 억양으로 대담하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선수의) 몸은 코치가 말하는 것에 거의 관심이 없습니다.”

다양한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깊은 대화를 통해 프란스 보쉬와 네덜란드 협회의 앞선 사고를 하는 분들, 그리고 플로리다 베이스볼 아머리의 랜디 설리반 CEO는 야구에 초점을 맞춘 운동학습motor learning과 기술 습득skill acquistion 컨퍼런스를 열자고 의견을 모았습니다.

이 행사에 대한 상세 정보는 여기에서

http://floridabaseballranch.com/summit/

(관련글)

One thought on ““몸은 코치가 말하는 것에 거의 관심이 없습니다.”

  • 2019년 10월 5일 2:14 오전
    Permalink

    너무 높은 퀄리티를 추구하면 기본을
    잊어 버립니다. 충추신경 피로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운동 선수로 갖추어야 기본적인 신체 능력 자세 입니다. 중학교 운동 선수를 프란스 보쉬가 운동 시킬 필요가 없습니다. 너무 높은 수준의 트레이닝은 환상에 가까울수 있습니다. 탐구하는 것은 좋습니다. 그러나 말을 잘한다고 책을 잘 쓴다고 좋은 코치는 아닙니다.

    댓글달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